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리뷰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2018 시음 후기

by Orii 2021. 9. 29.

이탈리아의 산지오베제로 만든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키안티 클라시코 와인을 빼놓지 않습니다. 특히 가성비가 좋은 산지오베제 와인이 키안티에서 많이 나오기 때문에 더 그러하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키안티 와인 중에 오늘 소개드리고자 하는 와인은 바로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2018입니다.

 

 

 

페폴리-키안티-클라시코-썸네일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는 산지오베제라는 품종을 위주로 만들어진 이탈리아 와인입니다. 산지오베제의 비율이 최소 80% 이상은 되어야 키안티 클라시코라는 명칭을 달 수 있습니다. 산지오베제로 만든 와인들은 보통 섬세합니다. 제비꽃 향이 인상적이며 산도도 뛰어나고 탄닌 감도 아주 균형 있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키안티 클라시코 와인들이 균형감 있고 부드러우며 섬세한 와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안티노리'라는 와이너리가 페폴리 포도원에서 만든 와인이 바로 오늘 마실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입니다. 이번에 마시게 된 와인의 빈티지는 2018년입니다.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시음

보통 키안티 와인들이 섬세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너무 간이 샌 음식과 매칭을 하면 와인이 묻힐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간이 너무 새지 않은 음식을 준비했는데요. 오늘은 육회를 페어링 해서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를 즐기기로 합니다.

페폴리-와인과-육회
페폴리 키안티 클라시코 시음

첫 느낌에는 건포도와 같은 검붉은 과실향이 아주 강하게 다가옵니다. 온도가 좀 낮아서 그런지 산도가 살짝은 튀는 느낌도 듭니다. 바디감은 중간이고 역시나 혀를 감싸는 느낌의 탄닌 감은 좋습니다.

 

영화를 보면서 천천히 마셨는데요. 영화를 시청한 2시간 뒤에는 훨씬 더 균형이 잘 잡혔습니다. 살짝 튀었던 산도도 적절히 잡히면서도 기분좋은 탄닌감과 뛰어난 과실 향 그리고 꽃향도 살짝 느껴지는 아주 기분 좋은 와인입니다. 산지오베제 특유의 섬세한 느낌을 정말 좋아하는 저로써는 2시간이 지난 뒤의 퍼포먼스가 정말 기분 좋게 만들어주었습니다.

 

 

 

총평

부드럽고 섬세한 와인을 찾으시는 분들이라면 소개해드리고 싶은 와인입니다. 미국 와인과 같은 특유의 오키함을 벗어나 산뜻한 과실 향과 향기로운 제비꽃 향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강력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강렬함보다는 섬세함이 돋보이는 와인이기 때문에, 음식과 매칭 할 때 너무 간이 샌 음식은 피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탈리아 와인이니만큼 이탈리아 음식과 정말 잘 어울리고요, 또 이번에 제가 페어링 한 육회도 잘 어울렸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와인을 마셔서 행복했던 시음 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