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리뷰

가성비 데일리 레드 와인 -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 2019

by Orii 2021. 10. 27.

국내에서 인기가 아주 많은 데일리 레드 와인 중에 하나는 바로 브로켈 말벡입니다. 하지만, 같은 와이너리에서 말벡이 아닌 까베르네 소비뇽 와인도 저렴하게 판매하는데요. 가성비 데일리 레드 와인으로 추천드리는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입니다.

 

 

 

 

브로켈-까베르네-소비뇽-2019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 2019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은 아르헨티나 멘도자의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트라피체에서 만든 가성비 와인입니다. 데일리로 유명한 브로켈과 함께 고급 와인으로는 이스까이가 정말 유명한 와이너리가 바로 트라피체입니다.

 

트라피체의 브로켈 브랜드는 국내에서도 많이 유통되기 때문에 여러 대형 마트에서도 쉽게 보실 수가 있는데요. 저는 동네에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했습니다.

 

비비노 평점도 한 번 살펴보는데요. 3.6점의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의 가격대를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평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 - 비비노 평점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 2019 시음

이번에는 가족들과 바비큐 파티를 할 기회가 생겨서 한 병 챙겼습니다. 항상 고기 구워 먹을 때는 브로켈 말벡을 많이 마셨었는데요. 브로켈 말벡을 너무 자주 마신 거 같아서 이번에는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으로 선택해보았습니다.

 

진득한 바디감에 적절한 탄닌감이 있는 것이, 역시나 고기와 잘 어울리네요. 검은 과실 향과 함께 약간의 후추향도 느껴집니다. 오크통 숙성으로 인한 나무향과 담배향도 살짝 나네요. 여운이 그리 긴 와인은 아닌듯하지만, 진득하면서도 똑떨어지는 깔끔한 마무리입니다. 기름진 고기와 바디감과 탄닌감이 있는 와인은 역시나 잘 어울립니다. 돼지고기 바비큐가 아닌 소고기 바비큐를 해 먹어서 그런지 훨씬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이었습니다.

 

 


 

가성비 데일리 와인으로 부담 없이 마시기 너무 좋은 와인입니다. 브로켈 하면 말벡이 대표적이지만, 까베르네 소비뇽도 충분히 괜찮은 와인입니다. 혹시 데일리 와인을 찾고 계시거나, 데일리로 브로켈 말벡만 너무 많이 마신 거 같다면, 브로켈 까베르네 소비뇽도 한 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