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화이트와인 리뷰

뉴질랜드 화이트와인 - 테헹가 소비뇽 블랑(Te Henga_Sauvignon Blanc)

by Orii 2021. 9. 28.

무더운 여름에는 역시 화이트 와인입니다. 올 여름에도 참 많은 화이트 와인을 마셨는데요. 롯데마트에서 행사가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화이트와인이 있었는데, 뉴질랜드 말보로 소비뇽 블랑이라 일단 집어와봤습니다. 제가 뉴질랜드 말보로 지방의 소비뇽 블랑 특유의 풀향과 산미와 시트러스향을 좋아하거든요. 와인의 이름은

테헹가 소비뇽블랑 (Te Henga_Sauvignon Blanc)

입니다.

테헹가 소비뇽 블랑(Te Henga_Sauvignon Blanc)


앞서 이야기한대로 롯데마트에서 구매하였는데요. 만원 중반대로 아주 저렴하게 샀습니다. 믿고 마시는 화이트 와인인 뉴질랜드 말보로 와인인데..이번에도 실망시키지 않을지 참 궁금합니다. 마침 가족들과 펜션에서 하루 쉬기로해서 그때 마셔보기로 했습니다.


테헹가 소비뇽 블랑 비비노 평점


테헹가 소비뇽 블랑의 비비노 평점은 4.0점입니다. 왠만한 가성비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보다 더 높은 평점이긴한데요. 평점을 준 사람이 1700명도 안된다는걸 보면, 아직 더 지켜봐야할거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평점이 4점이니 가성비 데일리와인으로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기대감을 가지고 시음해봅니다.


산도는 뉴질랜드 쇼블 치고는 강한 편은 아닙니다. 끝에는 조금 쓴맛도 있습니다.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나는데, 다채로운 느낌은 아니고 직관적인 느낌으로 치고 들어옵니다. 뉴질랜드 쇼블들 중에서 맛있는 편에 속하는 와인은 아니지만, 아주 저렴한 가격을 고려한다면 가성비로 나쁘지 않은 와인입니다. 데일리 와인으로나 알콜 보충용으로 괜찮은 와인이지 싶으면서도, 뉴질랜드 소비뇽 블랑 중에 가성비 좋은 녀석들이 정말 많다는걸 생각해보면 제가 이 와인을 다시 재구매할것같지는 않습니다.

 

나쁜 와인이라는말이 아닙니다. 가격을 고려하면 마실만한 와인입니다. 그리고 같은 지역의 같은 품종이지만 다른 와이너리에서 만든 와인들을 많이 마셔보면 더 흥미롭게 와인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렴해서 경험해보기에 부담스럽지도 않습니다. 따라서 테헹가 소비뇽 블랑을 아직 접해보지 않으셨다면 한번 드셔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