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리뷰

CU 편의점 할인 행사하는 와인 구매 시 유의 사항(와인 구매 대실패 후기)

by Orii 2021. 1. 7.

12월부터 CU 편의점에서

일부 와인 타임세일 이벤트를 진행했죠

 

안그래도 가성비 좋은 와인을

더 싸게 판매하여서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예약구매까지 하였습니다.

 

유명 와인 카페에서는

구매 후기에 시음 후기에

정말 시끌벅적했습니다.

 

그러한 할인 행사가

2021년 1월에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타임 세일 시간대도 더 늘어난

6시부터 새벽1시까지

20종의 와인에 대해서

네이버 패이로 결제할 시

30%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할인 금액이 하루 10,000원이

최대치인건 조금 아쉽지만요.

 

아무튼, 편의점마다

와인 재고 수량 여부도 다 다르고

내가 원하는 와인을 찾기 어려워

많은 사람들이 동네 편의점 투어를 하고

예약 구매까지 하였죠.

 

저는 강건너 불구경중이었다가

이번달에 갑자기 구매욕이 생겼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후기를 남긴

'앙시앙땅'으로 불린 와인 때문이었습니다.

앙시앙땅의 Vivino 평점

많은 사람들의 후기 때문에 궁금해져

비비노에서 평점을 검색해보니

 

앙시앙땅의 평점이

무려 3.7점입니다.

 

가격대를 생각하면

정말 높은 평점이거든요.

 

그리고 원래도 가성비 좋은 와인을

네이버 페이 할인까지 더해지면

1만원대에 살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놓치면 너무 아쉬울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어제 저녁에 저도

동네 편의점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기대를 안하긴 했지만

역시나 찾기 쉽지 않았습니다.

 

동네 편의점 여기저기를

한 40분쯤 걸어다녔나요

 

드디어 등장항 앙시앙땅입니다!

 

얼마나 기뻤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기쁨도 잠시

와인이 진열되어 있던 위치가

너무나도 거슬립니다.

 

햇빛이 바로 들어오는

진열대 위해 와인들이 있더군요.

 

아마 빨리 팔고 싶은 마음에

잘보이는 곳에 놓으려 하셨던것같은데..

 

와인이 햇빛에 노출이 되면

산패가 진행이 되기 때문에

자칫 잘못하면

비싼 포도 식초가 되어 버립니다.

 

'하..이건 분명 포도 식초인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도

지금까지 걸어온 길이 너무 아쉬운겁니다.

 

원래같으면 뒤도 안돌아보고 나오는데

제가 걸어온 걸음이 아까워

일단 직원에게 여쭤보았습니다.

 

"혹시 이 와인 계속 여기 있었나요?"

 

그러니 직원이 대답합니다.

 

"아니요, (어느 한 곳을 가리키며)

원래는 저쪽 매대에 있었는데

이쪽으로 옮겨 두었습니다"

 

직원의 대답을 듣고 나니

더 고민이 되었습니다.

 

'원래 와인이 있던 자리는

햇빛이 들어오지 않는 자리로 보이는데..

그럼 혹시 괜찮지 않을까..??'

 

고민에 고민을 하다가

 

지금까지 걸어온 걸음이 너무 아쉬워

결국 구매를 하고야 맙니다.

 

그렇게 들고 온 앙시앙땅 쉬라

그런데 기대보다

걱정이 앞서는건 왜일까요ㅎㅎ

 

원래는 이번에 마시려던 와인은

다른 녀석이었는데

결국 사자마자 바로 오픈합니다.

 

오픈 하자마자 향이 나더군요

 

시큼한 향이요ㅋㅋㅋㅋ

 

'그래도 한모금은 마셔볼까?'

싶어서 마셔보니

포도 식초입니다ㅋㅋㅋ

 

아주 조금 맛을 보고 난 뒤

제 아내에게 건냈습니다.

 

"여보, 요리할때 써요ㅋㅋ"

 

이렇게 제 앙시앙땅 구매는 대실패했습니다ㅋㅋ


이런 글을 쓴 이유는

편의점 점주님을 욕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그분이 와인 가게를 하시는것도 아니고

위에서 팔라고 하니깐 진열하시는거구요

 

뭐 와인에 대해 잘 모르실 수도 있는것은

당연한거지 잘못이 아니잖아요.

 

그 편의점을 욕할 이유로 글을 쓴거였다면

그 편의점 위치를 공개했을겁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와인 사시려는 분들중에는

분명 와인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알고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샀다가

대실패한 저인데,

 

모르고 샀다가 포도 식초가된

와인을 잘못 마셨다가는

와인에 대한 추억이 나빠질 수 있겠죠.

 

와인이란게 항상

좋은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마시잖아요ㅎㅎ

 

그래서 이렇게 후기를 올렸습니다.

 

편의점 점주분들 가운데는

와인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분명히 계실것이고

 

그런분들 중에 일부는

와인이 햇빛에 노출되는 곳에

와인을 진열해놓거나

 

냉장고의 열기가 전달되는 곳에

와인을 놓으시는 경우가

충분히 있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햇빛이나 열을 만나면

와인은 와인 식초가 될 수 있거든요ㅋㅋㅋ

 

그러니 편의점에서 와인을 사신다면

와인이 놓여져 있는 곳을 잘 보세요

 

그리고 산화되기 아주 좋은 위치에

와인이 진열되어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편의점을 나오시기 바랍니다.

 

저처럼 와인사러 갔다가

포도 식초를 사서

아내에게 선물주시기 마시구요ㅋㅋ


이상, CU 편의점 와인 구매 대실패 후기였습니다ㅋㅋ

 

여러분들은 꼭 잘보시고

성공적인 와인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