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레드와인 리뷰

스페인 레드와인 추천 -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2019

by Orii 2021. 10. 12.

스페인 레드와인 중에는 품질이 좋으면서도 가격이 착한 와인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스페인 와인 특유의 향신료 향과 스파이시함이 매력적입니다. 떼루아 와인 아울렛에서 저렴한 가격에 스페인 가성비 와인을 판매해서 한 번 구매했는데요.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2019를 소개합니다.

 

 

 

에고-보데가스-엘-고루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에고 보데가스'라는 와이너리는 스페인 후미야(Jumilla)에 위치한 와이너리입니다. 2011년에 설립되어 이제 10년이 된 비교적 신생 와이너리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페인 후미야의 모나스트렐 특성을 잘 살린 와인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스페인 후미야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중 한 곳입니다.

 

후미야 지역은 연간 3,000시간이 넘는 일조량을 보이는 아주 건조하면서 더운 지역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지역의 특징이 와인에도 잘 묻어나서 당도와 산도가 우수한 포도를 생산할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에 사용된 포도 품종은 총 3가지입니다. 모나스트렐, 시라, 쁘띠 베르도. 이 3가지 품종을 블렌딩 해서 와인을 양조했습니다. 손으로 수확한 포도들을 28도 이하의 온도에서 15~20일간 숙성한 뒤,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4개월간 숙성했습니다. 아래는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의 비비노 평점입니다.

 

에고-보데가스-엘-고루-비비노-평점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 비비노 평점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 2019 시음

이번에 제가 마셔본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의 빈티지는 2019년입니다. 스페인 와인 특유의 스파이시함과 검은 과실 향을 기대하면서 마셔보는데요. 역시 기대한 그 향과 맛이 올라옵니다. 향신료 느낌이 살짝 나기도 하고요. 검은 과실 향이 강하게 납니다. 그리고 아메리칸 오크 숙성을 통해서 바닐라 향이 올라오는데요. 오크 숙성을 통해서 발현되는 향들이 너무 강하면 느끼해질 수도 있지만, 딱 적당한 정도로 향이 발현됨과 동시에 이 와인의 스파이시함이 느끼함을 딱 잡아줍니다.

 

대체적으로 맛과 향이 강한 편에 속해서 한식과 잘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돼지고기와 함께 먹으면 잘 어울릴듯한 와인이네요. 저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해서 함께 먹었는데, 역시 맛있습니다. 레드와인은 언제나 고기와 함께 먹으면 옳습니다.

 

 


총평

마실만한, 꽤 괜찮은 와인이었습니다. 스페인 와인의 특색을 느끼기에 충분한 와인이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더더욱 그러한데요. 보통은 2만 원 중반대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만, 저렴하게 구매를 하신다면 2만 원 초반대에도 구매하실 수 있는 와인입니다.

 

그리고 한국 사람들은 소고기보다는 돼지고기를 많이 먹는 편인데요. 돼지고기와도 어울릴 맛과 향을 지닌 와인이라, 한국인들에게 더욱 잘 어울릴 와인이라고 봐집니다. 사실 고기랑은 다 잘 어울릴 와인으로 보입니다. 고기 먹을 때 함께 곁들일 와인으로 에고 보데가스 엘 고루를 선택하시는 것도 좋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꼭 한 번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