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지식 리뷰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기!

by Orii 2022. 8. 5.

쏘팔메토-잎-사진

 

요즘 남성 건강에 뛰어난 효능이 있는 쏘팔메토가 인기입니다. 특히 남성 전립선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여러 광고에서도 등장하는 쏘팔메토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쏘팔메토란?

쏘팔메토(saw palmetto)란 미국 대서양 해안에서 자라는 톱 야자를 말하는데요. 우리가 약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바로 톱 야자의 열매입니다. 오래전부터 남성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쏘팔메토는 미국 인디언들이 오래전부터 자양강장제로 먹곤 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쏘팔메토의 효능이 오늘날에까지 알려지게 되면서 많은 연구들이 이루어졌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을 가져다주는 성분은 로르산인데요. 해당 성분이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오늘날에는 쏘팔메토 추출물이 전립선 비대증을 위한 의약품으로 활용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이 오래전부터 남성 건강을 위해서 복용해온 쏘팔메토가 오늘날 그 효능을 입증하면서 의약품으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그럼 이제, 쏘팔메토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1.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노화, 비만, 흡연, 음주 등 아주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서 발생하는데요. 그렇게 발생한 전립선 비대증으로 인해 빈뇨, 잔뇨감, 야뇨 등 일상생활을 매우 불편하게 만드는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소변으로 인해서 불쾌해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하지만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 예방 및 완화에 효능이 있습니다.

 

쏘팔메토의 로르산이라고 불리는 지방산은 남성 호르몬이 전립선 비대증을 유발하게 하는 활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은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전환된 호르몬이 전립선 비대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그런데 로르산은 이러한 전환을 활성화시키는 효소를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효능을 보여줍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전립선 세포의 증식 속도를 둔화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전립선 비대증 환자가 쏘팔메토를 꾸준히 복용한 그 결과 전립선 부피가 감소하고 최대 요로 속도가 증가하여 잔뇨량이 감소하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2. 남성 호르몬 수치 유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쏘팔메토에 들어있는 로르산이라는 성분은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지 않도록 활성을 억제합니다. 즉,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의미입니다. 남성호르몬의 감소는 근력 감소, 탈모, 성기능 약화 등 남성에게 특히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쏘팔메토 섭취를 통해서 남성호르몬 수치를 유지시키는 것은 남성 기능을 유지하고 증진함으로 더욱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쏘팔메토 부작용

이처럼 남성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쏘팔메토이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위장 장애가 있습니다. 쏘팔메토를 복용했을 때 메스꺼움, 복통, 설사 등 위장 장애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쏘팔메토 복용 시 위와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지는 않는지 잘 살펴야 합니다.

 

또한 쏘팔메토는 우리 몸의 호르몬 작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 원인으로 인해서 호르몬 제제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쏘팔메토를 복용하기 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한 뒤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남성 건강에 아주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 쏘팔메토에 대해서 보고 나니까, 왜 요즘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지를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남성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쏘팔메토 섭취를 통해서 남성 기능을 되찾고 건강한 삶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댓글